삼일 중공업, 지게차 운전 교육생 대상으로 건설기계 기술학교 열다!
삼일 중공업, 지게차 운전 교육생 대상으로 건설기계 기술학교 열다!
2017년 10월 16일, 17일 @ TVS 트레이닝 & 서비스.
콘크리트 펌프카 제조업체인 삼일 중공업이 첸나이 코트라와 함께 지게차 운전 교육생을 대상으로 무료로 건설기계 기술학교를 열었다. 금번 활동은 첸나이 청년들에게 직업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하여 마련된 삼일 중공업의 CSR 활동이다.
구체적으로 장차 지게차 기사가 될 청년들에게 지게차뿐만 아니라 다양한 건설기계의 종류와 작동 원리 등을 알려 주었고, 특히 현장에서 겪을 수 있는 산업재해 예방법 등을 자세히 설명하였다.
물론, 콘크리트 펌프카 제조업체인 삼일 중공업에 걸맞게 강의 일정에는 콘크리트 펌프카 실습 및 시연도 포함되었다. 중장비 기사들은 기본적으로 2개 이상의 중장비를 다룬다고 한다. 이번 교육은 장차 지게차 기사가 될 교육생들에게 콘크리트 펌프카 운전에 대한 동기 부여가 될 것이다. 대형 콘크리트 펌프카의 경우에는 지게차에 비해 접하기 쉽지 않으며, 배울 기회도 부족하다. 다만, 해당 장비를 다루게 된다면 타 건설장비에 비해 고소득이 보장된다고 한다.
이에, 콘크리트 펌프카 시연 및 실습 시간에 교육생들은 굉장히 적극적으로 수업에 임했다. 삼일 중공업 하청수 대표는 교육생들의 학습 열의에 찬 초롱 초롱한 눈빛을 보면서 기회가 된다면 첸나이에 한번 더 기술학교를 열고 싶다고도 밝혔다.
해당 행사를 위해 코트라는 TVS 트레이닝 & 서비스와 협업하여 행사 장소를 섭외하고 교육생을 동원하였다. 특히, TVS 트레이닝 & 서비스는 첸나이 청년들에게 무료로 직업 교육을 진행하는 단체로 TVS 그룹의 CSR 활동의 산물이다.
이에, 이번 삼일 중공업의 건설기계 기술학교는 한국, 인도 기업의 각 사회적 책임이 조화롭게 기여하였다고 볼 수 있다.
Comments